저자: 김민수
정가: 16,000원
사양: 125*200 / 292쪽
출간일: 2020년 7월 31일
ISBN: 978-89-5786-735-8
극작가 김민수의 첫 희곡집.
이 책에 실린 작품 중에서 「결혼식 일주일 전」은 제1회 원주문화재단 창작 희곡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큰아들의 커밍아웃으로 인해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룬 이 작품은, 일상적인 이야기로 성소수자 문제를 풀어내고 있다.
대전 창작희곡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바 있는 「심판장-괴물이 만들어지는 곳」은 학교폭력 문제를 다루고 있는데, 이를 시청률 확보에 이용하는 방송가의 모습, 그리고 방송권력의 모습 등을 함께 다룸으로써 방송의 속성을 폭로한 작품이다.
전국 창작희곡 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은 「날 버린 엄마의 집」은 부모로부터, 그리고 가족들로부터 버림받은 주인공이 복수를 결심하고 부모와 가족을 찾는다는 줄거리의 작품이다. 주인공은 그를 버린 ‘엄마’를 찾지만 그가 보게 된 실상은 그로 하여금 복수를 포기하게 만든다. 일견 상투적으로 보이는 내용이지만 그 속에 숨은 갈등과 아이러니를 찾는다면 읽는 재미, 나아가 공연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차례
날 버린 엄마의 집
심판장–괴물이 만들어지는 곳
여자의 등장
감정의 몰락
결혼식 일주일 전
저자소개
김민수
극작가.
2011년 대구 창작극 페스티벌에서 공연된 「지옥의 복수가 내 마음에 끓는다」를 통해 등단했다. 2014년 「날 버린 엄마의 집」이 전국 창작희곡 공모전 금상, 2015년 「심판장-괴물이 만들어지는 곳」이 대전 창작희곡 공모전 우수상, 「결혼식 일주일 전」이 원주 창작희곡 공모전 금상을 수상했다. 2019년 대산문화재단 대산창작기금 「희곡」 부문 수혜자로 선정됐다.
그 외 영화 「트릭」, 여행 산문집 「일상의 파괴」, KBS 라디오 드라마 여러 편에 글을 쓰는 사람으로 참여했다.
댓글